IFRS도입과 XBRL
현재 미국식 K-GAAP로 되어 있는 회계기준이 단계적으로 – 상장사의 경우엔 2011년까지 IFRS 즉, 국제회계기준으로 변화하여야 한다. 그래서 IT관련 뉴스를 자주 보시는 분들은 IRFS도입과 관련된 기사가 눈에 띄게 부쩍 늘은 이유를 짐작하실 것입니다. 이 때문에 K-GAAP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Korean K-GAAP Taxonomy도 변경되어야 합니다.현재 금감원,증권선물거래소에서 구축된 XBRL시스템도 역시 K-GAAP기반의 Taxonomy를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국내의 경우 아직 IRFS를 기반으로 구축된 XBRL시스템은 없다고 할…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