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다가와 조선인학교
아침에 출근하면 맨 처음 하는 일은 메일을 확인하는 일입니다. 그 다음으로 오마이뉴스나 프레시안과 같은 온라인사이트를 접속합니다.? 그러면서 자주 봤던 기사가 “에다가와조선인학교”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저는 일본에 친척이 있습니다. 지금은 돌아가신 큰아버지와 많이 아프신 큰어머니 그리고 사촌들. 큰아버지는 해방되는 해에 대구에서 사범대에 다니셨다고 합니다. 좌익활동을 하시다가 사정이 좋지 않아서 부산에서 밀항을 하셨고 그 때부터 70년대 중반까지 고국을 방문하시지 못하셨습니다. 물론 70년대 중반까지…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