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Microstructure 2012 자료

1.
2012년 말 알고르즘트레이딩포럼 3차 세미나의 발표자는 현종석 교수님이었습니다.

한국알고리즘트레이딩포럼 3차 세미나 후기

현종석교수님은 세미나 발표전에 파리에서 열린 Market Microstructure 2012 in Paris에 다녀오셨습니다. 그래서 자료중 마지막에 New Topics In Market Microstructure 2012라는 제목으로 몇 논문을 소개하였습니다. 이 논문들을 살펴보실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이전에 제가 Market Microstructure 2010 자료를 소개한 글입니다.

Market Microstructure 2012 국제행사

그리고 2012 행사 논문을 올려놓은 곳입니다.

Market Microstructure: confronting many viewpoints PROGRAM

지난 Low Latency Technology 행사처럼 아마추어퀀트님과 상의하여 트레이더에게 도움이 될만한 논문을 하나 선택하여 분석소개하는 자리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공개 행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2.
목차를 보니 제목이 너무나 마음에 드는 논문이 있더군요. “The Value of Queue Priority”입니다. 내용을 보시면 숫자와 기호투성이 입니다. 제목은 마음에 들었지만 읽기 쉽지 않은 논문입니다.

또다른 논문은 International Evidence on Algorithmic Trading입니다. 아래는 PPT로 발표했던 자료입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