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found Research라는 운용사가 발표한 2019년 논문들

1.
구글에서 “newfound site:smallake.kr”을 하시면 많은 논문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논문이 모멘텀 전략의 이백년 발자취입니다. 자산운용을 하면서 금융공학과 관련한 논문, 자신들의 운용전략과 관련한 논문을 많이 발표한 곳입니다. 이 회사가 운용하는 블로그가 Flirting with Models입니다. 홈 페이지를 보면 이들의 특징을 잘 알 수 있는 문장이 있습니다. 첫째는 위험관리입니다.

While other asset managers focus on alpha, our first focus is on managing risk.

두번째는 리서치에 기반한 투자입니다.

A Research-Driven Investment Process

We adhere to a philosophy of quantitative integrity, whereby an idea must not only be supported by empirical data, but must also be grounded in sound theory. We seek to de-mystify the investment process through the consistent publication of transparent and original research reports.

이런 철학이 아래와 같은 논문집을 나오게 한 원동력입니다. 아래에 나열된 논문은 모두 블로그에서 공개한 것들입니다. 제목만이라도 보시면 방대함에 놀랍니다.

2019 Research Compendium

Download (PDF, 35.27MB)

2.
국내에 이런 곳과 비슷한 운용사가 있으면 추천하고 싶지만 제가 문외한이라 떠오르는 곳이 없네요. 대신 새해도 맞이하여 2020년 파생상품시장을 전망한 전균 위원의 보고서를 올립니다. 2019년 시장분석중 주식선물과 관련한 부분이 눈에 들어오네요. 전망에서 몇 년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CFD거래와 관련한 부분입니다.


Download (PDF, 3.25MB)

4 Comments

  1. GYUN JUN

    올해도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1. smallake (Post author)

      매년 좋은 보고서를 쓰시느라 힘드셨을텐데.. 저는 숟가락만.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

      Reply
  2. 황문기

    좋은자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Reply
    1. smallake (Post author)

      감사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Reply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