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대안의 작은 호수 smallake입니다.
많은 글은 아니지만 가끔 제가 특정한 입장을 가지고 글을 쓸 때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주제가 ‘ELW 검찰수사’가 아닐까 합니다. 아니면 다른 주제도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다른 생각이 있으면 댓글을 답니다. 그렇지만 댓글은 댓글이라 자신의 논지가 길어지면 주장을 펴기 힘듭니다. 공간적 제약도 있고 편집도 그렇습니다. 아래 글을 쓰신 ‘간만에 들른 메뚜기’님이 그렇습니다. 댓글이 아니면 좀더 자신의 논지를 잘 펴실 수 있을텐데 여러가지 제약을 받는 듯 합니다.
그래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저도 댓글을 달면서 느꼈지만 원하면 좀더 넓은 공간(?)을 드리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했던 대화모임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슈퍼메뚜기인 스캘퍼들이 참가할지 불투명한 상황에서 섯불리 할 수 없습니다.
대안으로 블로그 공간을 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구글통계로 보면 하루에 4백명 정도가 이용하는 블로그라 자신의 주장을 알릴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신문사등에 기고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하여 주장을 펴고 공감을 받고 정리되면 그 때 신문사를 두드려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smithkim.kr@gmail.com으로 글을 보내주시면 제가 대신 등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필명과 이메일연락처를 포함하여 원본 훼손없이 처리하겠습니다.
사실 검찰수사가 발표되었기때문에 ‘ELW스캘핑과 DMA’를 주제로 한 새로운 대화모임을 해볼 생각입니다. ‘ECN과 증권IT’라는 주제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좀더 생각을 해보고 자리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어떤 트레이더와 이야기를 하면서 ‘High Frequency Trading의 전략’이라는 교육도 해보자고 요청을 했습니다. 간단한 교안이라도 나오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교육은 수익을 목표로 하지는 않더라도 무료가 아닐 듯 하네요.(^^)
주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