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매일 몇 곳의 사이트를 올려주는 블로거가 있습니다. 주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곳입니다. 오늘 올라온 곳중 Memory Management Reference가 있네요. 이야기만 들어도 머리가 아픈 메모리관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두번째는 페친이 소개한 사이트입니다. Visualalgo입니다. 이미지로 데이타구조와 알고리즘을 설명한 사이트입니다. 교육을 위해 만들었다가 공개했다고 하네요. 훌륭합니다.
2.
두번째 사이트를 만든 분이 Steven Halim 교수입니다. 사이트는 교수가 쓴’Competitive Programming’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책을 찾아보니까 목차가 무척이나 신선합니다. 그리고 좋아보입니다. Quoara에 올라온 의견입니다.
What do you think of Competitive Programming book by Steven Halim?
Halim교수가 올려놓은 책을 올립니다. 읽어보시길.
Competitive Programming이란 책은 보진 않았지만, 구종만씨가 쓴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 세트도 꽤 괜찮습니다. 굳이 원서 안봐도 될 정도로… Quora에서 언급된 Kiena나 CLR 알고리즘 이론서들은 정말 클래식들이죠. 학부 졸업하고 간만에 이름 들어보네요 ㅋㅋㅋ
학부때 공부하지 않은 사람으로, 사회에서 본 책들과 목차 구성이 달라서 신선하다고 했습니다. 무척이나 주관적인 표현이죠. ㅋㅋㅋ
구종만씨의 책은 읽어보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오래전 번역책을 읽을 때 번역어들이 무척이나 생경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원서를 추천합니다. 어짜피 한국은 해외의 지식을 습득하는 입장이니 개념을 아예 영어로 기억해놓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아주 번역을 잘하면 다르지마..
항상 헷갈리던 개념을 알기 쉽게 잘 풀어놓은 사이트들이네요 😉
‘매일 몇 곳의 사이트를 올려주는 블로거’라는 분의 블로그 주소도 알 수 있을까요?
Reflections Of The Void 입니다. 비싼 것인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