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튼네 사람들

1.
TV드라마 전원일기는 얼마나 방영을 했을까? 22년입니다. 그래서 최불암씨와 김혜자씨를 부부로 오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농촌으로 배경으로 가족간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그런데 저는 다른 드라마가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오래전에 TV에서 방영된 ‘월튼네 사람들(The Waltons)’입니다. 1930년대 미국대공항을 배경으로 합니다. 공황이 휩쓸고 있었던 때가 배경이니 생활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3대가 모여사는 시골의 대가족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아이들 8명이 함께 사는 미국 버지니아주 산골의 집을 배경입니다. 여러가지로 70년대의 삶과 비슷합니다.

waltons004

2.
자세한 드라마의 내용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큰 아이인 ‘존 보이’가 창문 앞에서 글을 쓰고 멀리서 19세기 스타일의 자동차 경적이 울리면서 아버지가 집에 도착하는 장면으로 시작하고 불을 끄면서 서로의 이름을 부르는 끝나는 장면은 생생합니다. 무엇 이 장면이 생생한 이유는 배경으로 흘러나왔던 주제음악입니다.

설 명절입니다. 가족들이 모이는 시간입니다. 서로 따뜻한 기운을 나누시길 바랍니다. 갑오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나누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