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공학포럼에 올라온 10월 행사

1.
한국금융공학포럼. SERI에 둥지를 튼 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모임입니다. SNS가 활성하면서 옛날과 다른 듯하지만 여의도에 하나쯤 필요한 모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화증권에서 NICE P&I 금융공학연구소로 옮기신 홍창수 실장님이 열심히 운영하고 계십니다. 멋진 분입니다.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중 10월 열리는 행사들이 많아서 소개합니다.

먼저 10월 21일 [제 3회 Q아카데미] 옵션을 이용한 주식시장 예측 세미나입니다.KR투자연굿가 주최하비다. 제목이 멋집니다. 외국어대 김솔 교수의 홈페이지를 보니까 발표한 논문이 무척 많네요. 주제와 잘 어울리는 분입니다.

KRInvest

김솔 교수가 2013년 선물연구에 발표한 옵션의 위험중립 왜도와 주가 수익률왜도간의 정보효과 검증입니다. 참고해보세요

Download (PDF, 942KB)

2.
다음은 22일에 있는 [KOSDA포럼] 파생시장현황과 규제의 변화입니다.

1444010159

마지막으로 23일에 있는 한국금융공학회-금융연구원 공동 학술대회입니다.

GDE Error: Requested URL is invalid

발표자를 보니까 현종석 박사님이 있고 투자자소송의 전문가인 김주영 변호사도 나오네요. 저와 이름만 같은 분도 발표를 하시네요.(^^) 특별세미나로 ‘핀테크와 금융산업의 향배’가 있네요. 밮표자인 이윤석 박사가 쓴 보고서입니다.

최근 핀테크 논의와 금융산업에의 시사점

Download (PDF, 263KB)

관심이 가는 행사가 있으면 참가하셨으면 합니다. 한국이 해외에 비해 아쉽다고 느끼는 것은 이런 행사들입니다. 넘치도록 많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