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ilenko의 HFT 3부작

1.
CFTC에서 근무한 경력때문에 관심을 가졌던 분이 Kirilenko입니다. 논문에서 내리는 결론이 제가 느끼는 부분과 겹친 점도 이유중 하나입니다. 굳이 3부작이라고 했지만 쓴 논문을 보면 대부분 HFT와 알고리즘트레이딩과 관련한 주제들입니다.

High Frequency Traders and Asset Prices
Risk and Return in High Frequency Trading
Moore’s Law vs. Murphy’s Law: Algorithmic Trading and Its Discontents

여기에 가장 최근에 발표한 논문을 추가하면 4부작입니다.

Latency and Asset Prices

읽는다고 트레이딩에 도움을 주지도 않습니다. 다만 자본시장이 어떻게 바뀌고 있고 이를 둘러싼 쟁점이 무엇인지를 알고 싶다면 도움이 됩니다. 꼭 이상의 논문을 모두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요약본을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2014년 미국 의회가 주최한 청문회때 증인으로 나섰을 때 사전자료입니다.

Download (PDF, 111KB)

또다른 방법은 인기있는 강사인 Kirilenko의 강연을 듣는 것입니다.

2.
2014년 11월 스위스에서 Swissquote Conference 2014 on Algorithmic and High-Frequency Trading 가 열렸습니다. 이 때 Kirilenko와 The Flash Crash: The Impact of High Frequency Trading on an Electronic Market의 공동저자였던 Albert Kyle이 발표자로 참가하였습니다.

Kyle의 주제는 “The Flash Crash: The Impact of High Frequency Trading on an Electronic Market 이었습니다.

Download (PDF, 4.17MB)

Kirilenko는 고빈도매매를 다루었습니다. 아래 자료중 위의 것이 스위스에서 발표한 것이고 아래것은 다른 행사인 Fields Seminar Series on Quantitative Finance 에서 2014년에 발표한 것입니다. 거의 내용이 같습니다.

High Frequency Trading, Winner Takes All and Stochastic Latency
High Frequency Trading + Stochastic Latency and Regulation 2.0

Download (PDF, 1.2MB)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