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A전략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서버 만들기 둘째

1.
DMA전략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서버 만들기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위에서 기록한 서버를 운영환경으로 이행하기 위하여 마지막 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예상하지 못한 결과를 만났습니다. 해결과정에 대한 기록입니다. 물론 구글링하면서 배운 내용입니다.

첫번째 걸림돌은 Available Memory입니다.

모니터링서버로 전환하려고 한 서버의 설치메모리(Installed Physical Memory)는 192G입니다. 이를 토대로 VM당 8G의 메모리를 할당하여 16개 VM을 만들었습니다. 표준적인 VM을 만들고 필요한 설정을 모두 마친 후 Export/Import를 통하여 나머지 VM을 만들었습니다. VM에 할당할 계획으로 가지고 SSD에 파티션을 만들어서 해당 VM에 설치를 하는 단순한 작업이었습니다.


VM 모두를 실행하여 서버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계획었는데.. 9번 VM부터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입니다.

Windows 2016 Server Essential의 경우 64G로 메모리제한을 두고 있었습니다. 리눅스만 사용하다가 상용 OS를 사용하니까 처음 접한 문제였습니다.

OS를 다시 설치하거나 라이센스를 변경하여야 하는데.. 후자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2.
두번째 걸림돌은 RDP로 접속할 때의 계정입니다. Administrator 권한을 가진 계정으로 Host에 접속을 하는데.. 계속 이상한 현상을 만났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입니다.

처음에는 패스워드를 잘못 입력한 줄 알았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패턴이 있더군요. Console를 로그인을 한 경우 RDP로 로그온을 하면 동작을 합니다. 그런데 Console로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하면 Other User로 에러가 발생합니다. Windows Servder Essentials Dashboard의 Users에서 희망하는 ID를 Remote Desktop Group에 등록하라고 합니다.

고민을 했습니다. 어떻게 할까 하다가 새로운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RDP 및 Administrator 그룹으로 등록을 하였습니다.

리눅스만 쓰다가 윈도우서버를 사용하려고 하니까 이것저것 걸림돌이 많네요.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